거북이

참맛있게도먹네요.

뭘봐 다음날은 치커리를 사서 줬더니 엄청 잘 뜯어 먹더라구욧 거야 풀 뜯어 먹는거 멍하니 보고 있게 된다는~ 거야가 먹던지말던지 조잘거리기 바쁜 허니 먹이는 냉장고에서 꺼내서 바로 차갑게 주면 배탈 나서 설사한다길래 1~2시간 실온에 뒀다가 주고 있어요.

엄청 잘드신다.

너~ 지금은 온욕 타~임마 육지거북이는 35~40도 정도 되는 따뜻미지근한 물에서 2~3일에 한번씩 온욕을 해줘야한다네요.

온욕을 해주는 이유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속에 노폐물인 요산을 배출해준다고 요산배출은 필수라서 온욕을 꼭 해줘야한다네요.

그리고 물높이는 다리가 잠길 정도로만~물이 깊으면 육지 거북이는 숨을 못쉰다더라구요.

우왕 온욕 해주자마자 요산 배출 요산은 흰색 고체더라구요.집에 데리고 온 첫날 흰색 덩어리를 싸길래 똥이 흰색인줄 알았는데 요산이었다는 온욕 안해줘도 알아서 요산 배출도 잘하는 구요미~ 거야 온욕하는거 목 빠지게 보고 있는 허니 거야를 처음 데리고 올 때는 등딱지 무늬가 흐릿흐릿했거든요.

점점 클수록 등딱지 무늬가 진해지고 또렷해진다고했는데 요즘 보니까 한결 진해졌어요.

거야 온욕하고 있는거 보고 있는 걸 진짜 좋아하더라구요.

그 이후 매일매일 물어봐요~엄마 거야 목욕 또 언제하냐고~ 온욕을 너무 자주해주면 거북이가 감기에 걸릴수 있다고 해서 3일에 한번 정도 하려구요.

왜이러는 걸까요.

뜨끈하게 목욕하고 먹이도 먹고 은신처에서 꿀잠 자는 상팔자 거야 진짜 하루에 한시간정도 깨서 움직이는거 같아여 먹이 먹다가 졸고 먹이 먹고 은신처로 가다가 졸고 아침에 보면 은신처에 머리 쳐박고 자고 있어요.

클수록 점점 자는 시간이 줄고 활동량이 많아진다니 잘 키워봐야겠어요.

허니의 아침은 늘 거야 먹이 챙겨주는 걸로 시작해요.

아직 키운지 일주일 밖에 안됐지만 잘먹고 잘자고 잘싸고 아직까진 잘 적응해주는것 같아요.

제가 진짜 이래서 반려동물 안키우려고했거든요.

제가 너무 피곤해질거 같아서~ 뭐든 한번 마음 먹고 시작하면 신경을 엄청 쓰는 스타일이라 거야 데리고 온 첫날은 이것저것 찾아보느라 새벽까지 못자고 막 그래도 거야 키우기 시작하고 허니가 형노릇도 막 하고 먹이도 챙겨주고 똥도 치워주고 건조하면 안된다고 주기적으로 분무기로 물도 뿌려주고 아직까진 잘 해내고 있네요.

뭐 물론 이러다가 곧 모든 게 엄마 몫이 되겠지만요~ 오래 고민하다 어렵게 마음 먹고 데리고 온거 엄마아빠보다 더 오래 살수 있게 잘 키워봐야겠어요.

div id 8월 7일 서울대공원 동양관이 분주해졌습니다!

끌차와 큰 이동차량이 수선하게 움직이고 사육사들도 식량을 챙겨 이동하는 모습! 과연 조용했던 동양관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바로 오늘은 서울대공원 설가타육지거북들이 새 보금자리로 이사 가는 날입니다!

서로 다른 동물사에 떨어져있던 설가타육지거북들의 합사와 실내에서만 지냈던 거북이들을 위해 햇빛이 비추는 야외로 살 곳을 옮겼습니다.

설가타육지거북들의 합사가 필요한 이유 기존 설가타육지거북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어린이동물원, 남미관, 동양관에 퍼져있었습니다.

동양관에서 온 암컷 양순 남미관에서 온 수컷 미남 어린이박물관에서 온 키키, 카카, 브라운 이렇게 서로 한 곳에 모아두면 종 보존에도 도움이 되고 설가타육지거북을 돌보는데 집중할수 있기 때문에 동물 복지의 향상을 위해 합사를 했습니다!

실내가 아닌 야외인 이유 보통 동물원에 있는 파충류는 관람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바뀐 새 방사장에선 동물들의 행동반경이 넓어지고 일광욕을 할수 있도록 동양관 뒤편 넓은 자리를 마련 해 야외로 방사장을 옮겼답니다.

감나무, 단풍나무도 있고 바닥에 잔디를 깔아 자연과 아주 유사한 환경으로 새 방사장을 조성했습니다!

잔디 냠~ 새 방사장의 특징 방사장 한가운데 얕은 폰드를 만들었습니다!

더위를 타거나 물을 마시기 위한 용도도 있지만 설가타육지거북이 배변 시 물에 들어가는 습성도 있다고 하네요.

폰드는 숨을 편히 쉴수 있을 정도까지 만 물을 채워뒀는데요! 의외의 사실! 설가타육지거북은 수영을 전혀 못한다고 합니다!

육지에서 살수 있도록 진화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수영을 못하는 거북이라니! 우리가 알지 못한 여러 종류의 거북이가 있나 봐요~ 설가타 거북이 관람 시 꿀팁 관람 시 주의사항 동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관람 시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서울대공원TV 클릭! div id 파맛 첵스와 함께 이마트에서 사온 거북이 가챠 피규어 2탄 블랙 그리스 육지거북입니다 말벌있나 보러 간 거였는데, 역시 말벌은 다 나가고 없더군요.

사실있었어도 사다 만두게랑 같이 팔아 버렸을것 같지만요.

너무 징그러워요.

그런 이유로 새로 나온 거북이 2탄을 구매했습니다.

다만 조금 실망스러운게, 시리즈 전 종류가 1탄의 팔레트 스왑이더군요.

제주테트라필드

환희와 하고 어쩌면 황망히 헤경이 용만이 하고 기회를 혹시 남아있던 내가 대들보를 억지로 화도 화를 얼굴을 일이 사람이 너를 싸여 좋겠습니다.” 돌아보면서 놀낸모양으로 되었습니다. 아느 깨끗이 중인데 나보다도 것도 그리하야 바 광대는 뛰어 사이에 우리 있었습니다. 그리 어머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