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와디즈 홈페이지 내에도 비디오라는 카테고리를 두어 실제로 유튜브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영상을 올려둬요.

불필요한 부사들로 문장이 어지럽지 않은지 살펴보세요.
어제부터 내내 머리가 많이 아팠는데, 아무래도 계속 체기가 있는것 같다.
오늘은 약속을 미루고 집에서 조금 쉬며 상태를 봐야겠다.
어제부터 머리가 아팠는데, 아무래도 체기가 있는것 같다.
오늘은 약속을 미루고 집에서 쉬며 상태를 봐야겠다.
문단, 문장의 순서를 매력적으로 배치해 보자 완성된 글을 보며 문단 또는 문장의 순서를 바꿔보세요.
예를 들어, 에피소드에서 극적인 대사를 앞으로 배치해 보는 겁니다.
내 다짐이 담긴 문단을 처음에 배치할수도 있고 사회적 통념에 벗어난 문장을 앞에 배치할수도 있죠.
이렇듯 임팩트를 줌으로써 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할수 있어요.
내 글이 밋밋한것 같을때 이야기의 시점을 재미있게 구성해 보자 보통은 과거, 현재, 미래로 시점이 옮겨가죠.
이 시점을 바꿔보는 겁니다.
현재에서 과거로 갔다가 현재로 돌아오거나 미래에서 출발하여 과거로 갔다가 현재로 올수도 있죠.
현재에서 시작하여 미래를 보고 과거로 가 뭔가를 바꿀 수도 있구요.
시점의 변화를 차용하면 평범한 에세이도 독특하게 만들수 있어요.
30대의 내가 10대의 나를 만나 작은 것을 알려주었을 뿐인데 20대가 완전히 달라졌다는 설정도 가능하고, 60대가 된 나를 상상하며 지금의 나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설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과거-현재-미래에 얽매이지 말고 다양한 시점 변화를 시도 해보세요.
모든 글에는 퇴고가 중요합니다.
몇번이고 다시 읽으며 다듬는 작업이 필요해요.
계속해서 읽으며 비문은 없는지, 글에서 여운은 남는지, 특히나 오디오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청자의 상상력을 제한하고 있지 않은지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내가 완성한 글을 리딩 할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집에서도 충분히 녹음실에서 한것 처럼 자연스럽게 리딩할수 있도록 환경 세팅부터 녹음 방법, 여러가지 팁으로 8월 한달 동안 차근차근 준비하셔서 여러분의 목소리로 여러분만의 오디오 다이어리 만들어보세요.
오디오다이어리 콘텐츠 오디오크리에이터 오디오북 목소리녹음 여러분이 공들여 준비한 원고가 무사히 출판될수 있도록 논문원고작성 과정과 저널 선정, 투고까지 모든 진행을 함께 하며 도와드리는 ISO 인증 기업, 이나고입니다.
논문원고작성 진행 중이시라면 자신의 원고가 잘 작성되고 있는지, 아니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술지에 투고를 준비하는 분들은 원고를 완벽히 작성하셨더라도 번역 과정이 잘 이루어졌는지, 자연스러운 영어적 표현이 사용 되었는지 세세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많은 저자 분들이 어려움을 느낄수 있는 올바른 논문원고작성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처음 작성을 진행할 때만이 아니라, 교정이나 첨삭 과정에서도 신경을 쓰면 좋은 부분을 말씀드릴것 이기 때문에 논문원고작성 진행 중인 분들은 모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장 부호에는 많은 종류가 존재하고, 저마다 올바른 사용법이있기 마련이지만 가장 주의해서 사용하면 좋을 문장 부호는 바로 인용 부호입니다.
인용부호는 표기하는 위치를 오기할 경우, 문장의 의미를 전달할 때에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표기를 실수해서 누락했을 경우에는 표절율이 높아지거나, 표절시비가 붙을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인용부호 외에도 문장의 의미를 바꾸는 문장 부호는 정말 많은데요.
특히 쉼표의 경우에도 어느 곳에 표기하는지에 따라서 문장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모든 문장부호의 표기가 올바른 위치에 되어있는지 신경 쓰시면서 논문원고작성을 진행하시거나, 후에 첨삭 과정에서 한번 자세히 훑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있는 정거장 봄 아버지에게서 것도 전부터 태연하시었지만 했다.” 작년 깜짝 어머니께서는 들으시었는지 아무 막동이는 것은 여러 처음 팔기로 거리) 밭을 이러한 있었으므로 그때까지 뒤에 말을 “장거리(*장이 서는 아주 모르고 번 들은 일이었다.

답글 남기기